본문 바로가기
우짜든둥 굴러가는 나의 일상/나는 오늘

24년의 목표 하나 클리어, 머리카락 기부.

by 기대해박 2024. 8. 1.

지난 1월.

블로그에 24년의 목표에 대해 이것저것 적었던 것이 있었다.

 

그중 하나였던 머리카락 기부.

날도 너무 덥고, 머리카락도 충분히 길었고.

겸사겸사 월차 쓰고 미용실 가서 단행!

 

 

머리카락 기부를 처음 마음먹었던 게 언제였더라?

작년? 재작년??

어쨌든 연초에 올해의 결심, 같은 마음으로 시작했던 게 어쩌다 보니 오늘에 닿았다.

 

 

아래는 머리카락 기부를 위한 step.

 

자, 나도 이제 순서 1번부터 따라해 보자.

 

 

오호, 꽤 길었다, 길었어.

 

중간 과정은 생략하고,

양갈래로 단단히 쫌맨 머리를 서걱, 서걱.

으- 그때의 가위질 소리를 생각하니 뭔가 소름 돋는 기분이네.

 

어쨌든,

그리하여 얻은 결과물.

.

.

.

.

.

.

ㅎㅎ

이거 아니고

 

 

의외로 자르면 기대보다 짧을까 걱정했는데 집에 가져와서 길이를 재보니 30cm는 충분히 넘어간다.

(기부 기본 조건은 25cm 이상!)

 

몇 년 동안 내내 나랑 같이 있던 머리카락인데,

저렇게 떼어내서 보니 어쩐지 생경한 기분이네;

 

 

이제 머리카락 기르고, 자르고.

내가 해야 할 일들은 다 끝났고

다음 순서는 실제로 머리카락이 사용될 수 있도록 기부처에 보내기!

 

머리카락을 비닐이나 봉투에 잘 담아서,

(머리카락에 습기가 있다면 미리 잘 말려주고, 머리카락이 풀어헤쳐지지 않도록 고무줄로 잘 쫌매진 상태 그대로 보낸다!)

 

(01914) 서울 노원구 화랑로 45길 24(월계동), 3층

어머나운동본부

택배나 등기 발송.

 

 

발송 후에는 

온라인에 어머나운동본부 검색 (린 암환자를 위한 리카락 눔 운동)

 

사이트 가입 후에 머리카락기부탭에 들어가서 기부 신청을 누르면 이렇게 개인정보 및 발송정보를 적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위 내용을 기입하고 난 후에 내 정보에 들어가 보면 기부증서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스텝에 보면 원래 신청서 작성 완료 후 약 1주일 간의 인증 확인 기간이 소요되고 그 후에 기부증서가 발급된다고 했는데 최근 사이트가 리뉴얼된 것 같더니 그래선지 이 부분 인증 확인이 좀 미비한 듯)

 

 

내게도 소중하다면 소중한 머리카락이지만,

나보다도 더 필요한 사람들에게 의미 있게 사용되길!

이제 한 3년 후쯤에나 다시 한번 도전해 봐야겠다!!ㅎㅎㅎ

 

 

아이, 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