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짜든둥 굴러가는 나의 일상/나는 오늘

아직도 이런 게 있네.. 하나은행 사칭 피싱 메일

by 기대해박 2024. 5. 8.

 

어제 오후 퇴근길에 핸드폰으로 하나은행에서 온 메일을 하나 확인하고,

첨부파일이 딸린 보안메일이라길래 내일 출근해서 PC로 차분히 열어봐야지 하고 닫아뒀었는데.

 

아침에 열어 본 메일 모양새가 이상하다ㅎㅎ

 

 

개인적으로는 하나은행 거래가 없고,

최근 하나은행 포함 여기저기 업무 메일을 주고 받는 게 있어서 핸드폰으로 확인 했을 땐 당연히 회사 계정으로 들어온 메일인 줄 알았는데,

PC로 다시 확인 했더니 내 개인 계정으로 온 메일이다.

 

게다가 자주 사용하는 것도 아닌 회사계정에 문제가 있을 때만 사용하는 용도의 부계정.

 

그런데 그렇게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 메일이,

심지어 숨은 참조에 들어가 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이거ㅋㅋㅋㅋㅋㅋㅋ

 

하나은행이 아니고 만약 기존 거래은행이었다면 별 생각없이 첨부파일을 눌렀을 것도 같은데,

다행히 브레이크가 걸려 찬찬히 살펴보니 내 메일주소 들어가 있는 위치도 이상하고,

보낸 메일 주소(hanmail@hanafn.com)도 이상하고.

찾아보니 피싱이란다.

 

어차피 이미 털릴대로 털린 정보.

아직도 뭐 더 털어갈 게 있는건가ㅎㅎㅎㅎㅎㅎㅎ

어휴. 쓸데없이 부지런들 하다.